본문 바로가기

다 기억하 네

제주 워케이션 여행기 - 원루프 제주🍊

반응형

3년간 거의 두 손을 다 채우지 못 할 정도로 휴가를 거의 쓰지 않는 나에게 얼마 전 퇴사한 동료 '메리'가 제주도 휴가를 가자고 제안했다. 

가서 놀고만 오면 또 내가 아니지 제주 놀러가서도 일할 수 있는 궁리를 하고 있었는데, 마침!! 

 

얼마 전 리모트 워커 관련 행사 참여 했다가 제주 한달 살기 무료 숙소 제공 선정으로 당첨되어 원루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. 

어쩜 이리 타이밍이 나이스한지...👍🏻

 

하..한달 동안이나 꽁짜로..?

 

이전에도 비슷한 프로그램으로 디캠프에서 제공한 양양 워케이션을 다녀왔었는데, 그때는 진짜 워크샵일 정도로 일을 엄청나게 하고 왔다..요새 휴식을 중요하게 생각하고자 하는 생각에 이번에는 정말 Work 와 Vacation을 함께 해보자하는 마음 가짐으로 다녀왔다. 

 

그래서 애초에 2일은 휴가쓰고 놀러 다니고 2일은 제주도에서의 워케이션을 즐겼다. (+원루프와 함께)

 

일단 제주도 즐기기 

새별오름
마음껏 본 하늘과 갈대? 억세?
차타고 지나가다가 그냥 들어간 카페 기대 이상
귤따서 그 자리에서 먹으면 올매나 맛있게요~?

크 뻥뚫린다

 

2일의 꿀 휴가를 즐기고 이제 본격적으로 원루프에 들어가서 내일의 일을 준비했다.

재택 근무 기반인 우리회사에서는 어디서 일하든 상관 없기에 자유롭게 일할 수 있었기에 제주에서도 충분히 가능하다!

 

위치 

공항에서 택시타고 한 10분 거리로 아주 가깝다!

꿀팁인데.. 들어갈 때 바로 보이는 문으로 들어가면 다른 사무공간이니까 꼭 지하주차장으로 들어가서 보이는 자동문을 이용하시길!

잘못 들어갔다가 남의 사무실에서 여기가 원루프 인가효..? 하는 민폐를 부렸다..

 

숙소 환경 

1) 체크인

체크인 전 문자로 상세한 안내가 온다. 비대면 체크인으로 앱을 통해서 디지털 키를 등록하면 되는데, 보통 숙박에 체크인은 사람을 한번쯤은 만나서 진행되기 때문에 조금은 어색했었다. 등록이 완료 되면 문 가까이 가면 자동으로 문이 열리고 닫히는데 이 건 너무 편했다. 

 

2) 숙소 시설

진짜 들어가자마자 너무 좋아서 소리 질렀다. 서울 원룸에 혼자 사는 나는 집에 들어가자마자 이게 우리집이면.. 서울에서 이 정도면.. 월세 얼마고, 전세 얼마고 부터 계산했다는.. 

올라가는 엘레베이터부터 이뻐
천장에는 거울이 있으니 놀라지 마시길
드넒은 복도 아침마다 조깅 장소로 채택
들어가자마다 키보드, 마우스, 모니터만 보였다 광광.. 넘 좋아
후기로 봤을때 침대가 싱글일줄 알았는데 두명이 자도 넉넉한 사이즈
티비까지 딱 침대 밑에 있다는 건 최고의 공간 아닌가
붙박이 풀옵션으로 아주 깔꼬롬
배달음식 받을때 누가 들어오는지도 확인하고 문열어 줄수 있음
가장 중요한 화장실! 샤워부스 최고다

3) 업무 

사실 이렇게 일 절대 불가 (컨셉샷)
메리가 찍어주면서 이건 원루프에서 메인 사진으로 써야 한다면서 찍어줌ㅋㅋ
모니터 없이는 절대 업무 불가능 (키보드 마우스도 다 바리바리 챙겨옴)

근처 편의 시설

사실 많이 돌아다니지는 못했는데 꼭 추천해주고 싶은 몇몇만 추천 해주겠숨

하루전 문자올 때에 왔던 제주 가이드가 있는데 비밀번호로 접근 권한이 막혀 있으니 여기서 공개하면 안되겠지?

썸네일만 공개할텐데, 근처 시설들을 카카오맵에 다 등록해놓아주셔서 여기에서 추천해준 곳만 가도 한달이 모자랄 정도다.

 

☕️ 라토

내가 가본 곳은 라토라는 곳인데, 기와 풍인데 요새 감성의 힙한 곳도 같이 짬뽕해놓은 곳이다. 노래소리도 작게 해주시고 조용하고 공간분리랑 층수 분리도 잘 되어 있어서 업무 하기 좋다. 

🐷 훔쳐온 뒷고기 

 

사실 훔쳐온 뒷고기는 금덕에 있었을 때 바다멍에서 제주 현지인 사장님에게 추천 받은 곳이다. 뒷고기가 아주 기름지도 쫄깃쫄깃 했다. 로컬 맛집 인정이다. 제주고기는 멜젓이 필수인데 아주 찐하고.. 밥 비벼 먹어도 최고. 그리고 어마어마한 짬뽕 해물라면이 있는데, 요게 고작 6,000원 밖에 안했다. 같이 간 언니랑 너무 놀라면서 맛있게 먹었다.

아 침나왕
이게 6,000원이라면 믿으시겠습니까

 

🍹 쿠쥬 소셜 클럽

저녁에 재미있게 칵테일 먹으면서 놀 곳이 없을까? 하고 찾아봤는데 이런 곳이 숙소 근처에 쿠주소셜클럽 이라는 무제한 칵테일바가 있었다!!! 우리가 갔을때는 평일이라 다른 사람을 만나는 행사라기 보다 조용히 언니랑 칵테일 많이 먹으면서 이야기 하기 딱 좋았다. 

 

분위기 넘 좋음

 

오랜만에 간 휴가도 좋았고, 원루프 시설도 너무 만족했다. 

 

제주 또 갑서 !

 

반응형